자신의 가치를 분석하고 높이는 과정
각자가 가진 꿈, 비전, 강점, 잠재적 매력을 찾아내고 분석하여
자기 자신의 가치를 높이는 과정입니다.
스스로에게서 특별함을 발견하고 자신을 가치 있게 만드는 것이 퍼스널 브랜딩의 목적입니다.
특정 분야에서 차별화되는 나만의 가치를 높여 인정받고
지식, 경험, 인간적인 매력을 어필함으로써 완성되는 브랜드입니다.
내 이름으로 무엇을 할 수 있는가?
내 경험과 지식이 과연
하나의 퍼스널 브랜드를 만드는데 충분한가?
전공, 학력, 경력, 학점, 특이사항
자격증, 보유기술, 어릴적 꿈과 희망 등
모든 경험과 지식을 나열해보자.
나의 롤 모델을 만들기
어떤 점을 존경하는가?
Brand You
당신도 롤 모델이 될 수 있다.
사회적으로 수용되는 행동을 하라.
누구를 위한 브랜드를 만들고 싶은가?
브랜드를 결정하는 것은 결국 수용하는 사람이다.
팬심을 활용하는 시대이다.
팬의 관심사를 파악하라.
그들이 원하는 것은 무엇인가?
대화의 기술을 익혀야 한다.
말하기, 듣기, 비언적 표현, 생각하기
발표력 연습하고 흉내고 수정하라
자기 생각을 글로 표현할 줄 알아야한다.
사진이나 영상이 중요한 시대이지만
그대로 강력한 메세지 전달 방법
제목을 그럴 듯하게 만들어라.
소리 내어 읽어보라,
타인의 피드백을 받아보라.
전문가 다운 외모를 갖추어라.
경쟁력있는 사람을 모방하라.
스피치, 목소리, 피부, 헤어스타일 등
패션에 신경쓰라.
외모에 어울리는 태도를 갖추라.
개인 미디어와 플랫폼을 만들어라.
이제는 1인 미디어 시대! SNS를 적극 활용하라.
자신만의 아카이브를 구성하라.
가장 쉽고, 홍보비용이 저렴한 수단이다.
소셜 미디어 활동에 적극 동참하라.
트위터,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블로그, 유튜브
나의 브랜드를 알리기 위해 콘텐츠를 공유하라.
다양한 미디어보다는
일관성 있는 양질의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생상하고 배포하는 것이 중요하다.